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철성고등학교

검색열기

메인페이지

게시 설정 기간
철성고등학교 독서인문프로그램 관련 유명 작가 초청 상세 보기
철성고등학교 독서인문프로그램 관련 유명 작가 초청
작성자 박동수 등록일 2023.10.27


철성고등학교 독서인문프로그램 관련 유명 작가 초청 [1번째 이미지]

철성고등학교 독서인문프로그램 관련 유명 작가 초청 [2번째 이미지]

 철성고등학교가 지난 1011()18()에 국내 유명 작가 2명을 학교에 초청하여 1,2학년 학생 및 학부모 그리고 교직원들과 일명 작가와의 만남을 본관 2층 홈베이스인 지혜마루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학생들의 문학적 감상능력 배양 및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 양성에 목적을 두고, 소설 버샤의 표명희 소설가와 시집 없음의 대명사오은 시인을 초빙하여 이들의 작품세계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표명희 소설가는 버샤라는 작품이 나오게 된 배경을 공항 인근 동네에 살고 있는 자신의 거주지와 연관시켜 소개하면서 거대한 성이자 화려한 시장통 같기도 한 그 공간이 누구에겐 닫혀 있으면서도 열린 공간으로의 세계임을 자신의 관점과 철학으로 잘 풀어내어 작품에 대한 청중의 이해를 돕기도 하였다.

 

 없음의 대명사오은 시인은 시작부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는데, 내용이 평범하면서도 평범하지 않는 그리고 어려운 것 같지만 어렵지 않은 묘한 매력이 학생들의 관심과 호기심을 충분히 끌어 강의 시작 전부터 사인의 인파로 행렬을 이루었다. 특히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그것’, ‘그곳’, ‘공간’, ‘장소라는 평범한 어휘를 자신만의 시적 언어로 버무려서 하나의 작품으로 탄생시킨 그 과정의 설명이 마치 청중들을 시간 속에 가둘 만큼의 집중을 끈, 놀라운 언변이었다는 참가 학생의 소감이 있기도 하였다.

 

 철성고등학교 교장(허요)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인문학에 대한 관심과 소양을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길 바라면서 더 나아가 자기 내면을 건강하고 바르게 가꾸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는 말을 전하였다.

 

 이 행사를 위해 학교에서 사전에 참여 희망 학생들에게 관련 서적을 구입하여 배부한 뒤, 내용에 대한 토론을 몇 차례 실시하고 그들의 감상을 여러 차례 공유한 뒤 이번 행사를 치르게 되었다


이 기사는 아래 신문에 탑재되었습니다.


1. 고성신문

2. 고성미래신문

3. 고성시사신문




첨부파일
게시 설정 기간 ~ 기간 지우기
게시글 삭제사유

퀵메뉴